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홈페이지정보바로가기

  • HOME >
  • 센터소개 >
  • 라식/라섹센터 >
  • 인트라FS라식

라식/라섹센터

인트라라식 특징

인트라라식수술은 미국 intralase사가 제조한 intralase FS laser와 전용 소프트웨어인 intra LASIK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각막 절편을 만드는 첨단 시력교정술입니다.

초정밀 펨토세컨레이저를 이용하여 더욱 얇고 균일하고 정확하게 각막 절편을 만들 수 있어 각막 절편 관련 합병증의 발생률이 낮습니다. 인트라라식 수술과정은 100% 컴퓨터와 레이저로 매우 정밀하게 제어되므로 안전성과 신뢰도가 높습니다. 인트라라식은 미국 해군조종사 (NACY AVITOR)에서도 허용한 첨단 시력교정술입니다.

라식수술의 마지막진화

인트라라식수술은 기존의 기계식 마이크로케라톰을 대신하고 초정밀 펨토세컨레이저를 이용해 각막 절편을 만듭니다. 마이크로케라톰으로 각막절편을 만드는 방법보다 더욱 얇고, 정확하고 균일하게 각막절편을 만들 수 있어 각막절편에 대한 합병증이 거의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인트라라식수술은 컴퓨터와 레이저로 100% 제어됨으로 안전성과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인트로펨토세컨레이저는 신개념의 광학 절개용 레이저입니다.

수술 전 검사과정

시력교정술 전에는 철저한 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특히 고위수차가 높아 각막이 평평하지 않은 환자들의 경우 일반적인 라식이나 라섹수술로는 완벽한 시력 교정이 어려우므로 각별한 관심이 요구됩니다.

수술 전 후 주의사항

가장 안전한 시력교정술이 무엇인가는 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신의 눈에 적합한 수술이 그 사람에게 안전한 시력교정술입니다. 따라서 시력교정술 방법 선택시에는 자신의 눈에 대한 정밀검사 후 전문의와 충분히 의논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수술 전 준비

렌즈 착용자
렌즈 착용자들은 각막이 붓거나 뒤틀려 있기도 하므로 수술 전에 반드시 렌즈 착용을 중단하여 각막을 정상화 시켜야 한다. 이에 소프트렌즈 착용자는 수술 전 3~4일, 하드렌즈 착용자는 수술 전 2주간 안경을 착용한다.

휴식기 준비

웨이브프론트 라식 시술자는 수술 바로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웨이브프론트 라섹 시술자는 수술 후 3~4일 정도를 휴식기로 준비해두어야 한다.

수술전날 과음은 피한다.

수술 당일 여성의 경우 눈 화장을 하지 않는다. 수술 직후 자가운전은 불가능하므로, 수술 당일 차를 가져올 경우에는 반드시 수술 후 대신 운전할 수 있는 보호자를 동반한다.

수술 후 진료

수술 다음날에 반드시 병원을 찾아 수술 경과를 확인한다. 또한 1주 후, 3주 후 그 이후에는 월 1회로 총 6개월간 내원해야 한다. 수술 후 2주까지 환자에 따라 눈부심이나 빛번짐과 같은 휴유증이 일시적으로 나타나기도 하는데, 불편이 심한 경우는 내원하는 것이 좋다.